질문과답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8-12-05
제목 사과문
조회수 349

사 과 문

 

지난 122일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는 1016일 저희 대관령원예농협 채소사업소에서 생산하는 절임배추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대장균이 검출되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저희 대관령원예농협 채소사업소를 책임지고 있는 사업소장으로서 고객님들께 안전한 절임배추를 제공하여함 함에도 불구하고 이와같은 사태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언론보도 이후 저희 절임배추를 애용해주시는 많은 고객님들께서 항의와 질책,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모두 저희의 잘못임을 인정하고, 다시는 이와같은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해 고객님들께 좋은 품질의 배추로 맛있고, 안전하고, 위행적인 절임배추를 공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향후에는 생산되는 절임배추에 대해서 HACCP의 품질관리기준에 의한 주기적인 검사이외에 자체 품질검사, 외부 전문기관 의뢰를 통한 품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토록 해서 고객님들께서 안심하고 저희 절임배추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저를 포함한 채소사업소 전임직원들이 위생관리,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더욱 인식하여 이와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외부전문기관에 일별로 출하되는 절임배추 품질검사 결과표를 공지하고 있습니다. 1127일에는 잔류농약 정밀검사, 3단계의 품질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표를 공지하였습니다.

또한 언론보도에 관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센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저희 절임배추를 성원해주시는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관령원예농협 채소사업소 소장 김현기 드림